-
SequelizeToday I Learned 2020. 1. 10. 12:07
Sequelize란?
nodeJS에서 mysql을 사용할 때 raw Query문을 사용하지 않고 ORM(Object-Relational Mapping)을 이용해 더욱 쉽게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라이브러리이다. ORM이란 객체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관계를 매핑 해주는 도구이다.
설치방법
터미널에 sequelize init 명령어를 사용하게 되면 config, models, migrations, seeders 폴더가 생성된다.
models/index.js
index.js 파일에서 반복문을 돌면서 models 폴더 내에 있는 파일들을 읽고, 그것들을 모델로 정의한다. 그래서 models에 원하는 테이블 이름을 파일의 이름으로 js 파일로 만들어 준 후 모델을 정의 하면 테이블이 만들어진다. 모델을 정의하는 method는 define()이며, sequelize.define('객체 이름', 스키마 정의, 테이블 설정)로 사용할 수 있다.
models/example.js
위의 예제 코드처럼 define() 메소드를 이용하여 테이블을 생성해 주고 있다. 테스트를 하려면 sequelize.sync()를 작성하고 코드를 실행 시킨 후에 mysql로 접속하여 데이터 테이블이 제대로 생성되었는지 확인을 한다. 위의 방법대로 models 폴더에 js 파일들을 생성하여 원하는 테이블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출처
https://velog.io/@stampid/Sequelize란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script에서 === 을 권장하는 이유 (0) 2020.01.10 MongoDB를 이용한 pagination (0) 2020.01.10 MongoDB 다른 model의 require 문제 (0) 2020.01.10 MongoDB populate (0) 2020.01.09 getQuery (0) 2020.01.08